성주군, 농산물우수관리(GAP)교육 실시
성주군, 농산물우수관리(GAP)교육 실시

성주군은 11일부터 20일까지 6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관내 GAP인증농가 및 인증 희망농가 250여명을 대상으로 「농산물 우수관리제도(GAP)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농산물 우수관리(GAP)란 토양, 용수 등의 농업환경과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 중금속, 유해 미생물 등 위해요소를 생산단계부터 수확, 수확 후 관리 및 각 단계에서 안전하게 관리하는 제도이다.

이번 교육은 소비자에게 고품질 안전농산물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농산물 우수관리 기준에 따라 농산물을 생산·관리 하는 것을 목표로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 이상술 GAP컨설턴트를 초청하여 농산물 우수관리 기준 및 인증제도의 전반적인 내용과 참외기술담당의 참외당면교육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 서성교 소장은 "농약잔류허용기준이 강화되고 PLS제도 시행에 따른 농산물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증가됨에 따라 교육을 통해 안전한 농산물 생산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GAP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농업인들이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손소독,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을 준수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한 좌석배치 및 지정좌석제로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