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축제추진위원 보고회 개최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22일 오후 군청에서 성주군축제추진위원과 군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성주생명문화축제·제6회 성주참외페스티벌 평가 및 발전방안 수립 연구 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보고를 맡은 전수현 계명대학교 관광경영학과 교수는 “올해 참외축제를 부활하고, 생명문화 성주라는 차별화된 축제 콘텐츠를 잘 활용한 결과 작년대비 방문객 및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폭으로 상승했다”고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올해는 세계의 명물 성주참외를 모티브로 한 참외축제를 부활하고 먹거리 장터 이전부지에 새롭게 참외존을 신설하여 참외 낚시, 참외 반짝경매, 참외길게 깍기 등 참외관련 체험프로그램을 많이 선보였으며, 이외에도 베이비올림픽, 생명사랑 유모차 건강걷기대회,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수상놀이터 등 가족단위의 관람객들이 참여할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큰 호평을 얻었다. 
특히 새롭게 읍?면 체험부스를 운영해 지역민이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를 만들었다는 좋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 
반면, 교통혼잡, 젊은 계층을 위한 먹거리 메뉴 부족, 구입할 기념품 부족 등은 개선해야 할 점으로 조사됐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힘써 준 단체와 군민 모두의 헌신과 봉사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관련 단체들의 유기적인 협조, 성주만의 독창적인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세계적인 축제로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힘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성주군 제공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