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4 16:29 (토)
고졸 청년 전생애 지원, '청년 행복주택 디딤돌 사업' 추진
고졸 청년 전생애 지원, '청년 행복주택 디딤돌 사업' 추진
  • 노유빈 기자
  • 승인 2019.08.0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금융공사-대구은행-NH농협 경북본부 업무협약 체결

경북도가 고졸 청년을 위한 ‘청년 행복주택 디딤돌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도는 5일 오후 2시 도청에서 한국주택금융공사, 대구은행, NH농협은행경북본부와 함께 도내 고졸 청년취업자의 주거비 부담완화와 주거생활의 안정적 지원을 위한 ‘청년 행복주택 디딤돌 사업’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년 행복주택 디딤돌 사업’은 고졸 청년의 학업·취업·주거·결혼·자녀출생까지 생애주기별 체계적인 연계지원으로 청년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도모하기 위한 경북형 고졸취업 활성화 정책인 ‘학(學)·잡(Job)·아(兒)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계획됐다.
협약에 따라 경북도는 고졸 중소기업 취업청년 대상 주택 임차보증금 대출이자를 지원하고 주택금융공사는 주택 임차보증금 대출에 따른 주택금융신용보증서 제공과 보증조건 완화를 지원한다. 또 대구은행과 NH농협은행 경북본부는 청년들의 주택 임차보증금 대출상품 개발과 대출이자율 인하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도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졸 청년들의 주거안정은 물론 도내 중소기업의 장기재직을 유도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구인난과 청년실업난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번 협약으로 고졸취업 청년들이 안정적인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됐다”며 “이밖에도 고졸취업 청년들의 장기재직, 결혼, 자녀출생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형 고졸취업 활성화 정책인 ‘학(學)·잡(Job)·아(兒) 프로젝트’는 고졸청년의 후학습, 취업, 주거, 결혼, 자녀출생까지 생애 주기별 패키지 지원을 통해 고졸청년의 안정적인 지역정착은 물론 입시경쟁과 사교육 과열, 중소기업의 구인난과 대졸자의 실업률 상승, 청년유출과 저출생으로 인한 지방소멸 등 각종 사회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정책으로 현재 모델 개발을 위한 연구용역이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