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노인의날 행사 개최
제25회 노인의날 행사 개최

고령군은 11월 11일(목) 11시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사)대한노인회 고령군지회(회장 백원치)주관으로 곽용환 군수, 성원환 군의회의장을 비롯한 노인회 임원, 내빈 등 99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는 코로나-19 전파 차단을 위해 참석인원을 100명으로 축소하여 개최하였으며, 참석자 체온체크, 손소독,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이 날 행사는 식전공연, 노인강령 낭독,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노인복지 유공자 표창에는 경로당 운영 활성화와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도지사 표창을 문영상 대가야읍분회장에게, 군수 표창은 권경관 군 노인회 이사, 김대흥 취업지원센터장에게 수여되었다. 

국회의원 표창은 정태수 군 노인회 부회장에게, 도의장표창은 임영종 성산면분회장, 정규호 우곡면분회장에게, 노인회 중앙회장상은 시무준 운수면분회장에게, 도연합회장상은 정행자 복지대학 교감에게 수여되었다. 군 노인회 지회장 상은 전의남 대가야읍분회 이사, 군의회 의장 표창은 기인희 다산면분회 회장에게 수여되었다. 코

(제25회 노인의날 행사 개최
(제25회 노인의날 행사 개최

로나-19 전파 차단을 위해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나머지 수상자들에게는 각 읍·면사무소 및 학교를 통해 상을 배부하였다.

(노인복지유공자 – 국회의원표창 다산면분회 회원 박동민, 노인회 지회장 표창 덕곡면분회 부회장 김정치, 성산면분회 총무 이정규, 다산면분회 회원 김정희, 개진면분회 회원 문숙자, 우곡면분회 회원 한종열, 쌍림면분회 이사 전용수, 김광수 군 노인회 이사)

(장수지팡이 – 개진면 류강)  (효행우수자 - 쌍림초등학교 안민영, 우곡초등학교 강승훈, 성산초등학교 조성덕, 박곡초등학교 김기현, 개진초등학교 손준빈, 다산초등학교 서예조, 고령초등학교 이정현, 고령중학교 전다빈, 우곡중학교 최가인, 다산중학교 이동건, 대가야고등학교 이성민, 고령고등학교 주현)

(제25회 노인의날 행사 개최
(제25회 노인의날 행사 개최

곽용환 군수는 군 노인회의 발전을 기원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보람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인회에 대한 지원과, 경로당 운영 활성화를 위한 운영 지원과 노인여가복지증진에 힘쓸 것을 약속하였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