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은 오는 22일 교육문화회관에서 ‘2019 칠곡군 일자리 박람회’행사를 개최한다.

경상북도와 칠곡군이 공동 주최하고 칠곡상공회의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일자리박람회는 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서 칠곡군의 우수·강소기업 75개사가 참여하여 현장 면접과 취업상담을 통해 사무·생산직 등을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대기업 채용설명회 운영과 강소기업채용관, 인공지능(AI) 모의면접 등 차별화된 테마별채용관 운영으로 현장을 찾은 구직자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 부대행사로 기업홍보관과 사회적기업 홍보관이 운영되며,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이미지 메이킹, 취업타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여 취업준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일자리창출은 군정의 최고 목표이자 최우선 과제”라며 “다양한 일자리 정보 공유 및 폭넓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 필요한 인재를 적기에 공급함으로써 구인과 구직난을 적극 해소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칠곡군 일자리경제과 (☏054-979-6552) 또는  칠곡군 취업지원센터(☏ 054-970-1961~9)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