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야박물관 새해맞이 이벤트 개최)
(대가야박물관 새해맞이 이벤트 개최)

고령군 대가야박물관은 1월 29일 토요일부터 2월 2일 수요일까지, 설 연휴 3일동안 박물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새해맞이 '대가야 학습 꾸러미' 증정 이벤트를 개최한다.

'대가야 학습 꾸러미'는 대가야 건국신화를 알 수 있는 “학습 퍼즐”과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퀴즈를 통해 복습할 수 있는 “대가야 학습지”, 그리고 대가야박물관 방문기념 “수첩”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가야박물관은 구석기시대부터 근대에 이르기까지 대가야와 고령 지역의 역사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관련 유물을 전시하고 있는 <상설전시실>과 “가까운 이웃, 창녕 비화가야”라는 주제로 창녕박물관과 공동기획특별전이 열리고 있는 <기획전시실>로 구성된 《대가야역사관》, 국내 최초로 확인된 최대 규모 순장 왕릉인 지산동 44호분의 내부를 그대로 재현해놓은 《대가야 왕릉전시관》, 그리고 가야금을 창제한 악성 우륵과 가야금과 관련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한 가야금 전문 테마 박물관인 《우륵박물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 대가야박물관은 지난 10여년간 노후된 상설전시시설을 새롭게 리모델링하고 2,000여점이 넘는 대가야 및 고령 지역 출토 유물을 전시하여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문화관광해설사가 늘 상주하고 있어 대가야 및 고령에 대하여 상세한 해설을 받을 수 있고, 《어린이체험학습관》에서 대가야와 전통문화를 좀 더 흥미롭게 학습할 수 있어 더욱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대가야박물관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소독, 관람시설 내 2m간격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체계를 준수하며 설 연휴를 맞아 대가야박물관을 방문하신 관람객을 환영할 계획이다. 참고로, 2월 1일 설날 당일은 대가야박물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이번 이벤트는 가족과 함께 대가야박물관을 방문한 어린이 관람객들이 신비의 고장 대가야 고령에 대하여 흥미롭게 학습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였다.”며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대가야 고령에 대하여 알 수 있는 흥미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가야박물관 홈페이지(http://www.daegaya.net)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054-950-710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