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 만남의 장 마련을 통한 일자리 분위기 확산

칠곡군은 지난 22일 교육문화회관에서 경상북도와 공동으로 개최한 ‘2019년 일자리 박람회’ 행사에 특성화고 및 대학생 등 지역 청년과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등 1천 6백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2019 칠곡군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에 마쳐

이번 박람회에는 동산공업과 (주)SMI, 화신정공 등 75개 우수·강소기업이 참여해 사무관리, 연구개발, 생산관리 등 다양한 직종을 모집했다.

이날 1:1 현장면접에 249명이 참여해 41명이 현장에서 채용되었으며 2차 면접을 통해 56명이 추가 채용될 예정이다.

또 칠곡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북일자리지원센터 등 취업지원기관이 참여하였고, 중소기업과 사회적기업 홍보관, 지역대학 홍보관, 직업심리검사, 이미지 메이킹, 직업선호도 검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최근 4차산업 등 급변하는 고용환경에 발맞추어 마련된 인공지능(AI) 모의면접 체험관과 (주)팜스코 및 NH농협은행 등 대기업 채용설명관은 평소 지역에서 접근하기 힘든 취업지원 서비스로 청년층의 구직자에게 많은 관심을 끌었다.

2019 칠곡군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에 마쳐

백선기 칠곡군수는 “구인?구직자간 만남의 장 마련을 통해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고용시장 활성화를 위해 칠곡군과 유관기관, 기업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칠곡군은 취업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일자리박람회 구직희망자를 일자리 네트워크에 등록하여 지속적인 취업 알선과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등 사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