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6 12:51 (토)
8년째 이어지고 있는 성주 '역사인물 학술발표회'
8년째 이어지고 있는 성주 '역사인물 학술발표회'
  • 장태영 기자
  • 승인 2019.10.2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군은 23일 군청에서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성주 역사인물 학술발표회’를 개최했다. 
성주문화원(원장 이창길)과 경북대 부설 영남문화연구원(원장 이영호)에서 주관하고 있는 성주 역사인물 학술발표회는 지역 명현들의 학문과 사상 등 업적을 재조명하기 위해 2012년부터 10차년 계획을 통해 이루어진 사업이다. 
인물의 고장이라는 지역 이미지를 확고히 하는 이 사업은 지역 명현들의 삶과 정신을 재조명하고 있으며, 특히 뛰어난 학문적 업적을 이룬 인물을 대상으로 2012년 도은 이숭인 선생에 대한 학술발표회를 시작으로, 올해는 공산 송준필, 침산 이수인 선생의 학문과 사상을 주제로 학술발표회를 개최했다.
학술발표회는 경북대 이규필 교수의 ‘공산 송준필의 학문과 항일운동’ 김승룡 교수의 ‘침산 이수인과 시세계에 대하여’라는 주제발표로 진행됐으며, 경북대 정우락 교수가 좌장을 맡은 학술좌담이 40분가량 이어졌다. 
특히 이날은 학술발표회와 함께 군청 입구에서 침산 이수인 선생 만장 전시회도 같이 열렸다.
임현성 성주부군수는 “특히 올해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자, 성주파리장서, 4·2 독립만세운동이 일어난지 100주년이 되는 해로 오늘 학술발표회가 더욱더 의미가 크다”며 “이 학술발표회가 지역 명현들의 숭고한 이념을 전승하고 뛰어난 사상과 업적을 연구·보급함으로써 인물의 고장 성주의 위상을 드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성주군 제공
사진=성주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