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군수 곽용환)은 23, 24일 경주 코모도호텔에서 군민캠페인 ‘I ♥ 대가야 고령’ 추진위원회 민관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I ♥ 대가야 고령’은 군민이 주도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군민캠페인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식 변화를 통해 군민과 행정기관이 하나가 돼 청결하고 깨끗하며 친절한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고령’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고 설명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추진위원장 선출에서부터 추진위원 사전 교육을 통한 전군민의 동참 유도, 민관 협력을 위한 소통의 창구 마련과 공감대 형성, 프로젝트 위한 3대 비전 실천과제 토의·선정, 국내외 범시민운동 사례 특강 등이 이어졌다. 
이번에 선출된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은 곽용환 고령군수, 김의순 전 축제추진위원장, 공동부위원장은 윤문조 부군수, 김경애 전 고령군의회 의원, 기획·지원·홍보 분과위원장은 김종기 기획감사실장, 청결한 고령 분과위원장 최송기 이장연합회장, 친절한 고령 분과위원장 전환승 한국외식업중앙회 고령군지부장, 아름다운 고령 분과위원장 이재근 상공협의회장이 각각 선출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곽용환 고령군수는 “우리군은 어려운 국내·외 여건속에서도 작지만 강한 고령을 만들어 왔는데 물질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군민의식 변화·실천을 통해 ‘I ♥ 대가야 고령’이라는 도시브랜드를 제고하고, 군민이 행복하고 감동할 수 있는 제2의 도약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령군은 12월‘♥ 대가야 고령’ 선포식 및 결의대회 개최를 시작으로 군민 교육, 실천과제 수행, 각종 홍보활동 진행 등 전군민이 동참하는 군민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고령군 제공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