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센터, 북카페형 작은도서관, 생활문화센터 개관

쌍림행복이음터 개관
쌍림행복이음터 개관

고령군은 오는 4월1일 쌍림행복이음터에 국민체육센터, 작은도서관, 생활문화센터를 개관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 2,905백만원에 부지면적 1,301㎡인 쌍림행복이음터는 1층에  국민체육센터가 710㎡의 규모로 상체운동기구, 하체운동기구등 운동기구 총 17종이 설치되어있고 운영시간은 화~일요일 6시부터 22시까지이며,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이다.

또한, 2층에 위치한 작은도서관은 100㎡의 규모로 총 3,000권의 장서(일반도서 1,500여권, 어린이 도서 1,500여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캡슐형 커피 자동판매기와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어 책과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운영시간은 화~금요일은 9시부터 18시, 토요일은 9시부터 17시까지로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일요일을 포함한 법정공휴일이다. 이용자들은 도서관 방문 후 회원 가입을 통해 회원증을 발급받아 1인 5권, 14일 동안 도서를 대출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3층에 위치한 생활문화센터는 300㎡정도의 규모로 평생교육, 주민자치프로그램의 장소로 운영 될 계획이며, 같은 건물에 국공립 어린이집인 ‘용담 어린이집’이 있어 관내 인구변화 대응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성필 쌍림면장은 “쌍림행복이음터가 면민들의 건강 증진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운동 및 여가활동이 가능한 장소로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쌍림행복이음터를 개관하면서 지역 주민들에게 교육·체육·문화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겨 기쁘다”며 “체육시설·작은도서관 이용을 통해 몸과 마음이 튼튼해지고 문화센터 이용을 통한 여유로운 삶을 가꾸는 새로운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