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주민가드너 양성교육
2022년 주민가드너 양성교육

성주군은 생활원예에 관심 있는 군민들을 대상으로 주민 간의 교류와 소통을 기반으로 지역사랑 공동체를 회복하고, 건전한 화훼 소비문화 정착과 실내식물의 신수요 창출 및 소득증대를 위해 4월 11일(월)부터 5월 3일(화)까지 '주민가드너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주민가드너 양성교육은 성주군민 25명을 대상으로 4월 11일부터 4월 25일까지 총 3회(매주 월요일, 14시)에 걸쳐 농업기술센터에서 참여정원 조성에 대한 기본 이론·실습 교육으로 실력을 쌓고, 5월 2일(월)부터 5월 3일(화)까지 총 2회 성밖숲에서 성주군 대표 관광지를 주제로 한 참여정원을 조성한다.

이렇게 조성된 참여정원은 「제7회 성주참외페스티벌(5. 6. ~ 5. 8.)」기간 동안 전시, 축제 방문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주민들이 조를 편성하여 성주군 대표 관광지를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에 대해 직접 기획하고 조성된 정원을 축제에 전시함으로써 성주군 관광지를 축제 방문객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김명원 소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은 코로나 19로 지친 마음을 잠시나마 치유하며, 성주군 관광지를 표현함으로써 성주군에 대한 자긍심을 기를 좋은 기회”라며, 교육생들에게 “적극적인 참여와 열의를 보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