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은 자동차배출가스 저감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하여 2022년 운행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3종을 4월 18일부터 22일까지 접수한다. 

사업내용은 1)경유차 매연저감장치 부착지원 24대, 2)건설기계 엔진교체 13대, 3)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3대이며 신청 대상차량은 1)매연저감장치의 경우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량, 2)건설기계 엔진교체는 Tier 1 이하의 엔진을 탑재한 지게차, 굴착기이며 접수 마감일 기준 고령군에 소유·등록 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 신청 가능하다.

3)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은 “관내 등록된 경유차를 폐차하고 어린이통학차량으로 중형 승용·승합 LPG 신차를 구입하려는 통학버스 소유자(신고 예정자)”가 신청할 수 있으며 신고필증상의 주소지가 고령군인 경우 신청가능하다. 

사업 신청방법은 고령군청 방문 및 등기우편으로 접수받으며, 매연저감장치의 경우 인터넷(자동차배출가스등급제)로도 접수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령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미세먼지·질소산화물 등 유해성이 높은 대기오염물질을 줄여 군민의 건강을 지키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위해 올해도 많은 군민이 배출가스 저감사업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에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