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적읍지사협,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석적읍지사협,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칠곡군 석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9일 어려운 이웃분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나눔 행사는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겨울철 김장김치를 제공, 이웃과 함께 나누는 공동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석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 직접 마을 텃밭에서 수확한 배추로 3일간 배추를 절이고 버무려 김장김치 120포기를 담갔다. 

석적읍사무소 직원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20여 명이 봉사에 참여하여 관내 홀몸노인, 장애인 세대, 한부모가정 등 김장김치를 담가 먹기 힘든 저소득 취약계층 60세대에 김치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훈훈한 이웃 사랑의 정을 나눴다.

김계화 석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겨울이 오면 혼자 계시는 독거어르신들은 몸도 마음도 더욱 외롭고 추운 나날을 보내시는데, 김장김치 지원을 통해 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관내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해 나눔으로 희망을 전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박평녕 공공위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돌봄이 필요한 가구에 적절하고 효율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