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우수 성주읍, 우수 수륜면‧벽진면

2022년 읍․면행정 실적평가‘선남면’대상 영예
2022년 읍․면행정 실적평가‘선남면’대상 영예

성주군은 개인과 조직의 역량을 강화하고 군정 운영의 효율성과 책임성 확보를 위해 실시한 '2022년 읍·면행정 실적평가'에서 독보적인 점수로 선남면이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행정실적 종합평가는 10개 읍·면을 대상으로 33개 분야, 46개의 평가 항목을 선정하여 매년 실시하는 것으로써, 규제개혁 및 인구정책 추진 등 군정 주요시책은 물론 민원 서비스 만족도, 지방세 징수, 시군평가 연계지표 등 주요 핵심업무를 평가 항목에 포함하여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생활기반 향상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선정된 읍․면은 기관표창과 함께 포상금, 상 사업비가 수여되며, ▶ 대상 선남면 500만원, 상 사업비 4,000만원 ▶ 최우수 성주읍 300만원, 상 사업비 3,000만원 ▶ 우수 수륜면·벽진면 각 100만원, 상 사업비 각 1,500만원으로 12월 30일 군청 대강당에서 열린 종무식에서 표창과 포상금이 지급되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행정 최일선에서 읍면장을 중심으로 직원들이 군정주요사업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많은 성과를 거양하였으며, 읍면 특성과 환경에 맞는 다양한 특수시책을 선보여 지역발전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면서 “읍·면 행정실적 평가를 통해 나타난 읍면의 부족한 부분은 개선·보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