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 칠곡교육 주요업무 계획 설명회
칠곡교육지원청, 칠곡교육 주요업무 계획 설명회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은 2023년 1월 19일(목) 오후 2시 30분 칠곡향사아트센터에서 관내 유․초․중학교 교장, 행정실장, 학교운영위원, 학부모회원과 녹색어머니회,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 미래교육모니터단, 주민감사관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학년도 칠곡교육지원청 교육 계획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칠곡 출신의 클래식 전공자로 구성된 연주팀인 아피스 앙상블 연주와 대교초등학교 학생 행복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막을 열었다. 그리고, 2022학년도 칠곡교육 유공자에게 교육장 표창장을 수여, 2022학년도 칠곡교육 성과를 공유하고, 2023학년도 칠곡교육지원청의 교육 계획을 안내하였다.

2023학년도 새로운 칠곡교육의 비전은 ‘따뜻한 배움, 모두가 빛나는 칠곡교육’으로 제시하였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도전하는 나, 소통하는 우리, 함께 펼치는 미래’를 지표로, 삶이 하나되는 교육과정, 힘이 자라는 미래교육, 희망을 주는 따뜻한 학교, 한 걸음 다가가는 교육 지원을 정책 방향으로 하여 16개의 구체적인 실행 과제를 제시했다. 

2022학년도 특색 사업인 ‘지오와 뿔이랑 함께하는 옻골수학 여행’ 운영을 통해 재미와 자신감을 채워주는 학생 중심 칠곡수학 교육을 실현하고, ‘나는야, 미래형 호국 평화 리더’ 운영으로 인성과 창의가 겸비된 호국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2023학년도에 칠곡교육지원청이 교육복지 시범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되었다. 학생의 따뜻한 성장을 위한 맞춤형 통합지원을 위하여 맞춤형 통합지원 기반을 구축하고, 통합지원 모델을 개발․운영하며, 지역 연계 활성화, 행․재정적 지원 등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날 설명회에서 최원아 교육장은 “2022학년도 칠곡교육을 위해 애써주신 교육 가족들에게 감사하며, 2023학년도 칠곡교육 계획을 바탕으로 학교의 특색을 살리는 학교 계획을 수립해 따뜻한 배움, 모두가 빛나는 칠곡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 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