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동초등학교 제75회 졸업식 실시
약동초등학교 제75회 졸업식 실시

약동초등학교는 2월 10일, 6학년 학년의 졸업을 축하하는 졸업식을 실시하였다.

코로나로 인해 2019년을 마지막으로 많은 학교들이 대면 졸업식을 개최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졸업식은 졸업생 학부모, 약동초등학교 내빈들과 함께 3년 만에 대면 방식으로 개최되어 졸업식에 참석한 많은 분들께 큰 감동을 주었다. 

이번 졸업식은 졸업 축하 난타 공연, 각종 시상식, 재학생 축하 영상, 졸업생 한해살이 영상 등 대면 졸업식의 멋을 살릴 수 있는 식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졸업생들이 공들여 만든 학생생성교육과정 결과물(학생들이 스스로 학습 주제를 정하여 스스로 탐구한 결과물)을 중심으로 작은 전시회를 개최하여 참석하신 분들에게 작은 볼거리도 제공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대면 졸업식에 참여해보니 코로나가 끝난 것 같아서 너무 좋아요.”, “부모님들이 자리에 함께하시며 졸업을 축하해주셔서 기억에 남는 졸업식이 될 것 같아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교장 장기원은 “이번 졸업식이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 이번 졸업식을 시작으로 2023학년도에는 많은 대면 행사를 개최하여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멋진 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