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프라텍(주), 에이지밸브(주), ㈜한성브라보

칠곡군은 24일 삼보프라텍(주)(대표 이석우), 에이지밸브(주)(대표 양희조, 신호경), ㈜한성브라보(대표 이혜용, 배상철) 등 3개사를 ‘2019년 칠곡군 스타기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군은 지난 3일 인증서를 수여하고 23일 ㈜한성브라보에서 스타기업 현판식을 가졌다.

칠곡군, 2019 스타기업 선정

칠곡군은 2017년 부터 매년 3개 기업을 스타기업으로 선정해 지역경제 리더기업으로 육성해왔다.

스타기업은 매출·수출·고용 실적 및 기술개발 노력도 등 전반적인 회사의 재정 상황을 평가해 결정하며 향후 3년간 칠곡군으로부터 운전자금 및 기업지원 사업 우대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백선기 군수는“지속적인 칠곡군 스타기업 선정을 통하여 칠곡군 경제의 리더를 발굴·육성하고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라며“스타기업 등 지역 강소기업들이 지역을 넘어 세계시장에서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2019년 칠곡군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3개사와 백선기 칠곡군수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삼보프라텍(주)는 약목면 소재기업으로 1986년부터 자동차용 Encapsulation Glass개발을 시작으로 블로우 몰딩 Spoiler와 범퍼가드 개발에 성공하여 자동차의 고급화 및 연비개선에 기여했다. 또 Smart Factory 구축사업에 지속적인 투자를 통하여 근로자 작업환경 개선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그 공로로 2018년 경상북도 대표 스마트공장으로 선정됐다. 특히 근로자의 50%이상이 지역거주자로 지역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바가 크다.

칠곡군, 2019 스타기업 선정2

에이지밸브(주)는 관내 대표 물산업기업으로 산업용 콘트롤밸브 전문제조업체이다.
주력제품인 버터플라이 밸브와 공압식 콘트롤 밸브 제조기술력은 세계시장에서 인정받아 2018년 수출실적이 전년대비 384% 증가했으며 2019년 대구·경북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됐다. 또 중소기업의 기술력 한계를 극복하고자 어려운 경영여건에도 불구하고 매년 매출액의 7%이상을 기술개발에 투자함으로써 미래산업 경쟁력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성브라보는 2012년 설립이후 꾸준히 거품세차기, 노브러쉬세차기 및 DIY 세차장비를 연구 ·개발하여 국내외 관련특허를 21건 획득하였고, 2013년 1억5천만원이던 매출을 2018년 약 43억으로 끌어올렸다.
주력제품인 노브러쉬형 세차기는 기존의 브러쉬형 세차기의 단점인 차량 긁힘문제 해결 및 가격 경쟁력을 더한 제품으로 세계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이혜용 대표는 지역 대표 여성기업인으로써 산학연계를 통한 이공계 여대생들과의 간담회 및 여중생들을 대상으로 기업인 일일교사에 참여하는 등 여성 기술인력 개발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