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서관_전경
경북도서관_전경

4월 12일은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제1회 도서관의 날이다. 

경북도서관에서는 도서관의 날을 시작으로 오는 18일까지 제59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특강, 체험프로그램, 독서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1964년부터 시작된 도서관주간은 독서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를 지정해 운영하는 기념행사다. 

올해 공식주제인 “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경북도서관에서는 도서관의 날, 도서관 주간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강연, 체험, 독서 이벤트 등 책을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가족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마술과 샌드아트'공연 △책 표지와 제목을 가리고 제한된 정보만으로 도서를 대출하게 해 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이벤트인 「블라인드 북」 △연체도서 반납 시 대출정지 기간을 풀어주는 '연체 지우개' △도서대출 권수를 두 배로 늘려주는 '대출권수 플러스'이벤트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환경을 주제로 한 북큐레이션과 체험프로그램인 만들기 교실을 운영해 이용자들의 흥미와 참여를 이끌 계획이다. 

12일에는 경북도서관 대표 인문학 아카데미인 “2023년 북가락 문화아카데미”의 도서관 첫 강연으로 '내 집 마련 가계부'의 저자인 김유라 작가의 “아들 셋 엄마의 돈 되는 독서”라는 주제로 특강이 열린다.

권경수 경북도서관장은 “도서관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도서관의 날과 도서관 주간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이용자들이 참여를 통해 도서관을 좀 더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책을 통해 다른 세상, 위대한 사람들을 만나는 독서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령대를 위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북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b.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경북도서관(054-650-39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