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기 전 국회의원(66?변호사)은 9일 오후 칠곡군 교육문화복지회관 대강당에서 자신의 저서인 ‘인생은 도전이다’ 출판기념회를 열고 21대 총선에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이인기 전의원을 3선 국회의원으로 만들어주었던 고령, 성주, 칠곡 군민들과 경북 그리고 대구 등 전국 각지의 지지자들 모여 대성황을 이뤘다.

이인기 전 의원, 출판기념회

이인기 전의원은 “자신이 소작농의 아들로 태어나 3수 끝에 서울대에 합격했고, 5전 6기로 사법시험에 합격해 무명의 변호사로 출발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또한 “당시 변호사로 어려운 사람을 변호하더라도 한사람을 도와주는 것이 아니라 더 많은 어려운 국민 위한 국회의원으로 일을 하는 정치를 하자”는 출마 심경과 “깨끗하고 청렴한 국회의원이 필요했다”면서 이 두 가지의 이유로 당시 국회의원 선거 첫 출마 이유를 밝혔다.

출판기념회가 개최된 대강당을 가득 메운 자리에서 우용락 월남참전중앙회 회장, 동진스님, 최경철 목사, 임의도 동명면노인회장, 나종택 고령군노인회장, 이임영 성주군 농업경영인회장, 3선 국회의원을 지낸 박창달 전 계성고동문회장이 참석해 축사하였다. 모두가 한결 같이 이 전의원이 지역발전과 올곧은 국가관으로 노력해왔다는 것이 책 제목에 묻어나온다고 기대감을 표출했다

박창달 전의원은 축사에서 “이인기 전의원은 정직함에 도전이었다”면서 “정직하고 추진력 있는 후배”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박 전의원은 “국회 행안위원장과 당 인권위원장, 박근혜 대통령후보 중앙직능위원장 등 많은 일을 역임했다”며 “국회의원 한 사람의 힘이 대단하다 대한민국, 경북의 대표를 해야한다”고 이인기 전의원의 추진력을 강조했다.

한편, 9일 국회 본회의로 인해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이인기 전 의원의 삶에 대한 열정, 도전정신 그리고 지역에 대한 애정을 알 수 있었다” 면서 “지금과 같은 어려운 시기에 이인기 전 의원과 같은 분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축전을 보냈다. 윤재옥 국회의원(대구 달서을)도 “출판기념회 축하인사와 함께 이인기 전 의원이 지역경제 발전과 국가의 미래를 위해 큰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해왔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기쁜 마음으로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각고의 노력으로 이번 결실을 맺었다”는 축전을 보내 힘찬 출발을 격려했다.

4선에 도전하는 이 의원의 출판기념회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이재호 칠곡군의장, 정영길 성주군도의원, 박정현 고령군도의원, 배상도 前칠곡군수, 김학희 前칠곡군의장, 백인호 前성주군의장, 김희수 前고령군의장 등 전?현직 단체장과 직능단체장 등이 대거 참석해 마치 출정식을 방불케 했다.

북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출판기념회 저서와 관련된 질문과 청중들이 현 시국에 대한 민감한 상황을 물었을 때 이인기 전의원만의 탁월한 정책방향 제시와 지역발전 비젼을 제시하였다.
아울러 인간적 면모 뿐 아니라 지역 주민을 위하는 마음을 검증했다.

이인기 전의원은 칠곡군 왜관초를 나와 계성중?고를 졸업,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입학 후 24회 사법시험에 합격했다. 1990년 고향으로 돌아와 변호사 사무실을 개업 한 뒤 16,17,18대 국회의원,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한나라당 경북도당위원장, 당 인권위원장, 제18대 박근혜 대통령 중앙선대위 직능위원장 등 경륜이 묻어하는 굵직한 직책을 역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