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전국요리경연대회 대상은 “가야돼지갈비 돈까스”
고령군 전국요리경연대회 대상은 “가야돼지갈비 돈까스”

고령군은 6월24일(토) 오후 1시 고령군청 구내식당에서 본선 진출팀 15개팀이 참여한 가운데 전국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하였다.

고령군은 지난 5월8일부터 5월26일까지 전국요리경연대회 신청을 받은 결과 전국 각 지역에서 총72개 팀이 참여하였고 1차 서류 및 동영상 심사를 통하여 16개 팀을 선정하였다. 

본선에 참여한 15개팀은 2개조로 나누어 경연을 펼쳤으며, 대상은 “가야돼지갈비돈까스” 메뉴를 선 보인 기능장팀이 수상하였으며 일천만원 상금이 지급된다. “가야돼지갈비돈까스” 메뉴는 고령군의 스토리를 잘 살려 누구나 요리가 가능하고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지만 돈까스 재료를 등심이나 안심이 아닌 갈비를 이용한 메뉴로서 다른 지역에서는 쉽게 먹을 수 없는 특색 있는 음식으로서 대상을 받게 되었다.

최우수상에는 건인호성팀 “다산&포크 등뼈 쌀국수”, 고령을찜!하다팀의 “가야한우솥밥”이 가져갔으며, 2백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우수상에는 고령연가팀의 “고령연근된장맥적”, 정이팀의, “묵은지지짐감자활밥”, 그리고 1등 할 수박에팀의 “수박육쌈냉면 한상”이 각1백만의 상금을 받는다. 장려상에는 나머지 본선에 올라가 경연에 참여한 9개팀이 수상하였다.

고령군은 향후 공고를 통하여 대표메뉴를 활용할 업소를 선정할 계획이며, 대표음식으로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업소를 지원할 예정이며, 수상된 메뉴는 레시피 북을 만들어 음식점에 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