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경찰서, 힐링닥터 사공정규 교수 초청  ‘학교폭력과 청소년 마약범죄의 위험성’ 즉문즉답 콘서트
칠곡경찰서, 힐링닥터 사공정규 교수 초청 ‘학교폭력과 청소년 마약범죄의 위험성’ 즉문즉답 콘서트

칠곡경찰서와 칠곡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동 주최한 힐링닥터 사공정규 교수의 ‘학교폭력과 청소년 마약범죄의 위험성’ 관련, 즉문즉답(卽問卽答) 콘서트가 6월 28일 오전 10시 칠곡문화원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가 열린 칠곡문화원 3층 대강당에는 학부모, 청소년 기관 관계자와  교육계 인사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강연은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더 글로리’ 드라마 방영 후 학교폭력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 고취 및 청소년들의 마약‧도박 등 중독에 대한 이해와 청소년들의 자기조절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훈육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공 교수는 기존의 일방적인 주입식 강연에서 탈피하여 연단에서 내려와 청중 속에서 쌍방향으로 자유롭게 질문하고 대화하는 형식으로 참석자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공감했다.  

사공 교수 특유의 청중을 몰입시키는 공감력과 호소력 있는 메시지   전달력, 위트 속에 의미를 담은 촌철살인(寸鐵殺人)의 강연으로 참석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사공 교수는 정신건강채널 ‘힐링닥터 사공정규 TV’를 운영하는 유튜버로 현재 TBN 경인 교통방송 ‘출발! 경인대행진’에 출연 중이며, 13개   방송 프로그램에서 MC 등으로 방송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