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살기 좋은 성주, 가고 싶은 성주, 아름다운 성주의 진수를 보여

(2023 명품대구경북박람회 참가-성밖숲 맥문동)
(2023 명품대구경북박람회 참가-성밖숲 맥문동)

성주군은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대구 엑스코 1층 전시관에서 개최되는 2023 명품대구경북박람회에 참가한다. 

대구경북지역 28개 기관에서 참가하는 이번 박람회에서 ‘살기 좋은 성주, 가고 싶은 성주, 아름다운 성주’를 주제로 성주의 3대 성장동력인 명품 성주참외, 사통팔달 광역교통망, 품격있는 문화·관광 콘텐츠를 중심으로 역동적이고 활력 넘치는 성주의 모습을 소개한다.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명품 성주참외는 전국 참외 생산량의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참외 조수입 6천억원 달성도 눈앞에 두고 있다. 이는 지속가능한 고품질 농업생산기반 조성과 전략적 마케팅 지원, 스마트농업 인프라 구축 등 농업분야 혁신성장을 선도하는 성주군의 높은 위상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다. 

2027년 개통을 목표로 하는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건립과 연계하여 철도 개통에 따른 파급효과를 극대화하고자 종합발전계획을 추진하고 지역민의 정주여건 개선 및 대구시와의 접근성 향상에 따라 산업·관광분야 등 지역발전에 획기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국도30호선 성주 선남-대구 다사 간 6차로 확장사업, 특히 사통팔달 광역교통망 구축에 방점을 찍게 될 동서3축 고속도로(성주~대구 고속도로) 건설사업의 조기 추진을 위해 현재 군정의 모든 역량을 결집하고 있다. 

다채로운 축제 개최와 관광 인프라 조성으로 품격있는 문화·관광도시 성주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 가야산 황금들녘 메뚜기축제, 가야산 해맞이 행사 등 특색있는 축제와 수려한 경관, 오랜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성주의 대표 명소인 ‘성주10경(景)’을 보기 위해 매년 백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성주를 찾고 있다.

‘성주10경(景)’은  제1경 성주 가야산 제2경 독용산성과 성주호 둘레길 제3경 회연서원과 무흘구곡 제4경 만귀정과 포천계곡 제5경 성밖숲 제6경 세종대왕자태실 제7경 한개마을 제8경 성주역사테마공원 제9경 성산동 고분군 제10경 성주 참외하우스 들녘이다. 특히 가야산에서 발원한 깨끗한 물을 막아 생겨난 호수인 성주호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품은 명소로 성주호 일대 대규모 관광단지 조성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성주의 3대 성장동력을 소개함으로써 살기 좋은 성주, 가고 싶은 성주, 아름다운 성주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명품 성주참외를 비롯한 참외 가공식품 등 지역 특산품과 중소기업 우수제품도 함께 전시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