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선 통일아카데미’칠곡군에서 개최
‘경부선 통일아카데미’칠곡군에서 개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숙박형 통일교육’이 칠곡군 한 군의원의 노력으로 6·25 최대격전지인 칠곡군에서 열려 눈길을 끌었다. 

통일부 산하 (사)통일교육협의회는 지난 8~9일 양일간 칠곡군에서 ‘2023년 경부선 통일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서 선발한 고교 1~3학년생 32명과 인솔자 등 37명이 참가했다.

행사 참가자들은 칠곡호국평화공원, 다부동전적기념관, 호국의 다리 등을 둘러보고, 다부동전적기념관에서 박중보 박사의 통일특강도 들었다.

경부선 통일아카데미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역사관과 건강한 통일관을 심어주기 위해 경부선에 위치한 역사적 현장을 방문하는 전국단위 행사다.

이번 행사가 칠곡군에서 열릴 수 있게 된 것은 구정회 칠곡군의원의 숨은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구 군의원은 지난 3월 사전답사차 칠곡군을 찾은 경부선 통일아카데미 관계자를 우연히 만나 칠곡군의 호국 역사와 명소를 설명하며 단순 방문이 아닌 숙박을 하며 체험교육을 진행할 것을 제안했다.

구 군의원의 적극적인 노력에 경부선 통일아카데미 관계자도 흔쾌히 동의하면서 칠곡군에서 숙박형 행사가 열리게 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구 군의원은 직접 칠곡군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해 주고, 40명이 넘는 참가자의 숙소와 식사 장소를 예약해 주는 등 편의를 제공했다.

경부선 통일아카데미 관계자는 “앞으로도 칠곡군에서 단순 방문이 아닌 숙박을 하며 호국과 평화의 정신을 체험하는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 군의원은 “작은 노력을 통해 잠시 스쳐가는 관광이 아닌 머무는 관광으로 이어질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힘을 보탤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 군의원은 지난 2018년 지방선거를 통해 칠곡군의회에 입성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