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과 순심고등학교가 함께하는 진로진학 및 교육과정 박람회 개최
칠곡군과 순심고등학교가 함께하는 진로진학 및 교육과정 박람회 개최

순심고등학교는 지난 8월 19일 토요일, 칠곡군 관내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칠곡군과 함께하는 진로진학 및 교육과정 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순심고등학교에 관심이 있는 칠곡군 관내 중3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는데,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 학생의 진로 진학 상담 등 교사와 학생 간의 1:1 맞춤 컨설팅이 이루어졌다. 시간대별로 사전 신청한 학생이 참여하였고, 학생과 학부모가 같이 오는 경우가 많아 학부모의 관심도 많음을 알 수 있었다. 사전 신청만큼 현장 접수 열기도 뜨거웠다.

또한 중3 학생 및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진학 특강은 시청각실이 꽉 차고 넘어갔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시청각실에 들어가지 못한 학생, 학부모는 미리 준비한 교실로 이동해서 실시간 송출되는 특강을 수강했다.

대전 동방고등학교 최철규 선생님의 학생부종합전형 강의에서는 학교생활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이와 관련하여 대학 수시모집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서울대학교 김경범 교수님의 고교학점제 및 대학입시 특강을 통해 학생 선택 과목의 중요성과 대학입시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가져야 할 자세와 마음가짐에 대해서도 배웠다. 상산고등학교 권오성 선생님의 의약학계열 지원 전략에도 지역 학생, 학부모가 많이 참여하여 관심이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영남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금오공대, 안동대, 대구한의대, 동국대 WISE캠퍼스, 경일대, 가천대 대학별 상담 부스에서는 대학 진학 및 대학 생활에 대한 상담이 이루어졌다. 대학별 부스는 상시 운영으로 사전 신청 없이 상담하였는데, 줄을 서서 상담을 기다리는 모습에서 지역 학생들의 정보에 목마르고 궁금한 것이 많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참석한 학부모의 만족도는 전반적으로 높았으며, 처음 기획한 행사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정희용 국회의원이 참석하여 준비된 부스를 둘러보고 학생, 학부모를 격려했다. 정 의원은 "좋은 프로그램을 준비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학생들과 학부모님께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서 향후 진로·진학에 도움이 되는 많은 정보를 얻어 가시면 좋겠다.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학생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함께한 칠곡군 김재욱 군수는 오랜 시간 동안 많은 학생과 학부모를 만나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김 군수는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귀를 쫑긋 세우며 경청하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칠곡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라고 말했으며, 상담하는 교사와 대학 관계자에게도 감사 인사를 했다.

순심고 이영희 교장은 “이번 박람회는 미래를 위한 단위 학교의 작은 날개짓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미래의 아이들을 위하여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