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경험의 공유지 문화도시 칠곡다거점 문화공간 조성사업 설명회 개최
인문경험의 공유지 문화도시 칠곡다거점 문화공간 조성사업 설명회 개최

지난 9월 1일, 칠곡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사업본부는 향사아트센터에서 칠곡 문화도시 핵심사업인 ‘다거점 문화공간 조성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지역민들에게 문화적인 경험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여 칠곡 지역 내에서 다양한 예술, 역사, 전통 등의 인문학적 요소를 체험하고 공유할 수 있는 거점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지역 자신감과 정체성을 강화하며, 동시에 문화적인 즐거움과 성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설명회에는 칠곡 내 작은 도서관, 문화공간, 문화복합센터, 미디어센터, 광고협회, 국립칠곡숲체험원 등 지역 내에서 공간을 기반으로 콘텐츠 사업을 운영하는 기관, 단체, 개인 등 20여명의 운영자가 참석하여 사업에 대한 이해와 의견수렴 과정이 진행되었다. 이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문화기반사업 본부장은 이 자리에 참석하지 못한 단체 등은 문화도시본부에 방문하여 사업소개는 물론 구상하고 있는 사업과 제안서 작성에 대한 멘토링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다거점 문화공간 조성사업’은 운영 공간을 보유한 개인, 단체, 기관 등이 지원할 수 있다.

9월 중순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될 예정이며 참여단체의 사업수행 기간은 2023년 10월~12월이며 우수한 사업성과를 달성한 사업은 2024년에도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2023년 다거점 공간 조성사업’은 시범사업으로, 최대 20개 공간 조성을 지원할 계획이며, 절대평가로 대상 사업자를 선정한다.

이날 김재욱 칠곡군수(칠곡문화관광재단 이사장)가 참석하여 “‘다거점 문화공간 조성사업’은 칠곡 지역 주민들의 풍요로운 문화 향유와 교류를 위한 핵심적인 사업이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활성화와 생활문화를 형성하여 주민 삶의 질적 향상을 이룰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