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오토큐 석적점, 착한가게 현판식
기아오토큐 석적점, 착한가게 현판식

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5일 칠곡군 석적읍에 소재한 기아오토큐 석적점 을 찾아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석적읍 착한가게로 가입한 '기아오토큐 석적점'은 앞으로 매월 3만원을 지역사회에 기부할 예정이며, 적립된 기부금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저소득가정 지원사업에 활용된다. 

기아오토큐 석적점 이동혁 대표는 이웃들에게 봉사하는 방법을 찾던 중 석적읍행정복지센터의 홍보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연중 진행하고 있는 착한가게에 가입하고 매월 정기기부를 실천하기로 했다. 

이동혁 대표는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가게로 지정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위원으로서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계화 석적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요즘 경기가 매우 어려운데 정기적인 후원을 해 주셔서 참 감사하다. 이웃들에게 후원해 주시는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정규 석적읍장은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이웃 나눔 실천에 감사드린다’라며 ‘석적읍에 착한가게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수 있도록 지역 자원발굴 홍보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착한가게는 개인사업장을 운영하는 대표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수익금의 일부 또는 매월 일정액을 기부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를 말한다. 모금액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며 관심 있는 가게는 석적읍사무소 맞춤형복지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