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칠곡군지회는 2023년 9월 19일(화) 〜 9월 22일(금)에 고용노동부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안전협회가 주관하는 제40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경북 경주에서 개최되며, 경북대표로 바리스타부문 조병갑 회원, 그림부문에 정혜원 회원이 참가하게 된다.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경북대표로 출전하는 바리스타부문 조병갑 선수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경북대표로 출전하는 바리스타부문 조병갑 선수

바리스타 부문에 참가하는 조병갑 선수는 작년에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여 안타깝게 수상을 하지 못하고 올해 경북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다시 도전하여 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릴 수 있었다.

조병갑 선수는 “아직 부족한 점이 많아 매일 꾸준히 연습하고 이번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두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림부문에서 처음으로 참가한 정혜원 선수는 경북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 금상의 수상하였다.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그림부문 참가하는 정혜원 선수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그림부문 참가하는 정혜원 선수

정혜원 선수는 “경북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 수상 경험은 자신을 소중하고 자랑스럽게 여기게 되었다.”며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게 되어 떨리는 마음도 있지만, 꾸준히 연습하여 입상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정재성 지회장은 “이번 제40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 선수들이 꾸준히 연습하고 노력한 만큼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쳐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며 “장애인들이 사회와 소통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