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큰별쌤 최태성의‘6.25전쟁과 칠곡 다부동전투’역사 토크콘서트 개최 예정

가을날 칠곡에서 즐기는 매일매일 칠곡소풍(vol.1 칠곡호국여행) 시작
가을날 칠곡에서 즐기는 매일매일 칠곡소풍(vol.1 칠곡호국여행) 시작

≪매일매일 칠곡소풍≫의 첫 번째 프로그램 <2023 워크더칠곡 : 9㎞> 행사가 지난 23일 칠곡군 왜관읍 일대에서 진행되었다. 

≪매일매일 칠곡소풍≫ 프로그램은 칠곡군을 대표하는 호국평화를 주제로 경북도 지원 ‘시군별 대표 관광상품 발굴·육성사업’에 선정되어 2023~2024년 연속해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는 ‘Vol.1 칠곡호국평화여행’을 테마로 한 역사 토크콘서트, 걷기여행 프로그램이 9~10월 칠곡 곳곳에서 진행된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2023 워크더칠곡 : 9㎞>는 MZ세대를 대상으로 여행지로서의 칠곡군을 알리고 호국의 도시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 기획되었고, 에스엔에스(SNS)를 통해 사전 모집한 32명과 함께 왜관소공원에서 모여 구.왜관터널을 시작으로 호국의다리, 낙동강역사너울길, 그리고 관호산성공원을 거쳐 호국평화기념관을 걷는 9㎞의 코스를 함께 걸었다. 

참가자들은 기념 티셔츠를 입고 9㎞를 함께 완주하며 6.25전쟁 당시 낙동강방어선전투의 격전지였던 현장을 함께 걸으며 호국의 의미를 되새기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걷기행사에 참가한 정찬우(23세, 대구 동구)씨는 “워크더칠곡을 통해서 칠곡을 처음 여행하게 됐는데, 잘 몰랐던 역사적 스토리를 알게 되었고 칠곡에 사진찍기 아름다은 곳이 많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라며 “앞으로도 걷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다시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매일매일 칠곡소풍≫은 10월 22일 칠곡평화분수 광장에서 큰별샘 최태성과 함께 호국평화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토크콘서트 시작 전에는 스토리텔러와 함께 구.왜관터널~호국의다리를 걷는 호국평화투어와 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그리고 여행프로그램 중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과 함께 걷는 ‘평화워킹투어’와 가족이 함께 하는 1박2일 ‘화합가족투어’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매일매일 칠곡소풍≫ 프로그램을 통해 호국의 도시 이미지를 더욱 알리고 6.25전쟁 격전지를 알려 여행객들로 북적이는 칠곡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지속 개발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chilgokpicnic.com)와 에스엔에스(인스타그램 @lucky7_chilgok)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