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국무총리 개인 SNS  캡쳐
한덕수 국무총리 개인 SNS 캡쳐

한덕수 국무총리는 SNS에 15일 경상북도 칠곡군의 할머니들이 만든 '부산엑스포' 응원 뮤직비디오를 글과 함께 게시하며 "칠곡 누님들 감사합니다"라고 썼다.

한 총리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6박8일 유럽 순방을 마치고 귀국을 준비할 때 깜짝선물이 도착했다"며 "평균 연령 85세의 경북 칠곡군 어르신 밴드 ‘수니와 칠공주’ 멤버들이 구성진 랩으로 '부산엑스포’ 응원가 뮤직비디오를 만들어서 보내주셨다"고 게시했다.

칠곡 할머니들은 성인문해교육을 통해 여든 넘어 한글을 배운 어르신들이다. 7년 전 경험과 애환이 담긴 '시가 뭐고'라는 시집으로 대중에 알려졌다. 윤석열 대통령은 칠곡 할머니들의 글씨체로 만든 폰트인 '칠곡할매체'로 올해 연하장을 작성하기도 했다.

한 총리는 "동영상을 클릭하자마자 ‘대구포 아니! 황태포 아니! 엑스포는 부산엑스포!’ 라는 가사가 흘러나와 파안대소했다"며 "운율이 척척 맞아 금방 귀에 붙고, 자꾸만 흥얼거리게 된다"고 했다.

이어 "어르신들은 이번 엑스포 응원가를 만드느라 노랫말도 직접 쓰시고, 뮤직비디오 찍기 전에 일주일간 안무연습도 하셨다고 한다. 연습량을 지켜본 이웃집 남자 어르신이 '실성한 사람 아니냐'고 하셨다고 한다"고 전했다.

한 총리는 "BTS와 블랙핑크만 엑스포를 홍보할 수 있는 게 아니라며 힘을 보태겠다는 전언에 뭉클했다"고 했다.

한 총리는 "2030 부산엑스포 최종 결정까지 오늘로 44일 남았다.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각오가 솟구친다"며 "칠곡 누님들,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