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무지 다단계회사로 추정되고 있어 직장 동료 감염 시 확산우려
교회 두 차례 예배 참여 등 접촉자 수 헤아리기 어려워

대구에서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가운데 확진자의 동선에 따른 파장이 클 것으로 보인다. 

18일 국내 31번째 확진자로 판명난 60대 여성 A씨는 현재 대구의료원에 이송돼 음압병실에 격리됐다. 현재까지 대구시 등이 공개한 A씨의 동선은 대구뿐 아니라 서울까지 포함돼 있다. 

6일 교통사고를 당한 뒤 이튿날 수성수 범어동 한방병원에 입원한 A씨는 입원전인 6~7일 동구 소재 직장에 출근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지난 9일과 16일에는 입원 중인 상황에서 남구의 교회에도 2시간씩 예배에 참여했다. 15일에는 지인과 동구에 있는 호텔에서 점심식사도 했다. 

이 동선이 드러나자 해당 확진자가 식사를 한 동구 호텔의 경우 당장 주말 예식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 해당 호텔 홈페이지는 이미 접속자가 폭주하면서 서버가 다운됐다. 예식을 그대로 진행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판단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또 일주일가량 입원했던 병원은 1층에 신협 지점이 있으며 같은 건물 내에는 산부인과도 있어 주변을 오갔던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또 건물 주변은 학원가가 밀집해 있어 아이들을 둔 부모들의 걱정도 이만저만이 아니다. 

더구나 해당자가 근무하면서 출근한 곳이 다단계판매 회사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수많은 접촉자가 나올 수 있다. 대구시 관계자는 “지난 7일부터 17일까지 외부 활동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기 때문에 근무하면서 접촉한 사람들이 많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31번째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구에서 발생한 뒤 환자의 가족이 근무하는 직장에서 직원에게 대응조치를 공지했다.(사진=칠성고라이프 독자 제공)

자가격리 조치에 들어간 가족들에 대해서도 우려가 나오고 있다. A씨의 아들이 대구 달성군의 한 중견 자동차부품 공장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18일 오전 해당 공장은 직원들에게 마스크 착용과 외부인 출입금지 등의 대책을 공지했다. 

회사는 18일 공장과 연구소 등을 방역하는 것은 물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발열체크를 할 계획이다. 하지만 A씨의 아들이 추가 확진자로 판명이 날 경우 해당 회사 공장의 폐쇄는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GS홈쇼핑의 경우 직원이 확진자로 판명나면서 직장 폐쇄 조치가 내려진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