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성주가야산사랑 산행대회 성료
제12회 성주가야산사랑 산행대회 성료

성주군체육회와 영남일보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는 '제12회 성주가야산사랑 산행대회'가 10월 21일(토) 산행하기 좋은 완연한 가을 날씨에 가야산국립공원 백운동지구 특설무대에서 정희용 국회의원과 이병환 성주군수와 기관․사회단체장, 산악동호인과 등산객 등 2,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성주가야산은 성주 10경 중에서도 으뜸으로 국립공원 가야산의 전체면적 대부분인 63%를 차지하고 있고, 최고봉인 칠불봉(1,433m) 또한 성주군에 위치해 있으며, 특히 올해 이병환 성주군수의 노력과 성주군민의 염원으로 법전리~칠불봉 코스가 환경부 고시에 의해 신규탐방로로 지정되면서 51년간 폐쇄되었던 탐방로가 다시 열려 성주에서 가야산을 종주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가을산행은 만물상(4시간)과 칠불봉(6시간)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만물상의 기암괴석과 칠불봉 능선을 따라 길게 이어지는 오색 단풍은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게 하여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산행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지기에 충분했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식전․개막행사, 가을산행이 진행되고 부대행사로는 작년보다 더 풍성해진 숲속음악회, 플로깅(Plogging) 캠페인, 등산인증 SNS이벤트, 보물찾기, 하산주, 각종 체험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산행객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가야산사랑 산행대회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가야산의 수려한 경관뿐만 아니라 가야산생태탐방원, 가야산선비산수길, 가야산오토캠핑장 등 주변의 다양한 관광지도 함께 들러 가족,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