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범죄예방 및 시민의 생활 안전 위한 분야별 추진 방안 논의

구미시, 탄탄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실무협의회 개최
구미시, 탄탄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실무협의회 개최

구미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탄탄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지역사회안전위원회 실무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시의회, 경찰서, 교육지원청, 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민간단체 실무자로 구성된 총 15명의 위원이 참석해 기관별 안전 관련 사업을 소개하고, 구미경찰서의 치안현안 보고 및 협력 안건 제안에 대해 위원 간 의견을 나눴다.

특히, 최근 ‘이상동기범죄, 마약, 사기범죄’ 등이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지역주민의 생활안전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위원들의 깊이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구미시 지역사회안전위원회'는 안전한 지역사회 구축을 위해 구미시 주요 기관과 단체로 구성된 위원회로,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위해 실무협의회를 두고 범죄예방과 사건 사후 대응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실무협의회 위원장인 박노돈 총무과장은 “본격적인 지방시대를 맞아 구미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시민의 안전이 밑바탕에 있어야하며, 이를 위해 기관 간 견고한 협조체계가 필요하다. 오늘 회의에서 제안한 다양한 의견들을 적극 검토하고 반영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구미시는 범죄예방을 위해 4,384대의 CCTV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관제하는 통합관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방범취약지역 안심귀가거리 조성, 여성주거안전 우리집경호원 파견사업, 교통사고 예방 위한 교통안전시설 정비, 아동학대예방 및 장애인‧노인 돌봄사업, 정신건강 증진 및 마약퇴치 추진 등 분야별 안전 관련 사업을 펼치며 사각지대 없는 안전한 도시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