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라이온스클럽,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칠곡군지회 전동보장구 구입비 100만원 후원금 전달
왜관라이온스클럽,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 칠곡군지회 전동보장구 구입비 100만원 후원금 전달

왜관라이온스클럽은 12월 9일(토) 오전 11시에 장애인들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전동스쿠터 구입비 100만원을 2021년부터 매년 기부해오고 있다.

이번에 지원받은 회원은 “거동이 불편하여 외출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전동보장구를 지원해주셔서 자유롭게 외출도 할 수 있고 사람들과도 교류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전동보장구에 대한 사용 방법과 주의사항 및 안전교육을 함께 실시해 사용중 부주의로 발생되는 사고까지 함께 예방 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윤정수 왜관라이온스클럽 회장은 “보행에 불편을 겪고 있지만, 경제적인 부담으로 전동보장구를 구입하기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희망을 품고 지역사회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었으면 한다. 장애인들의 안전하고 자유로운 이동을 위해 큰 관심과 지속적인 기부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 말했다.

이에 정재성 지회장은 “장애인의 이동권 향상을 위해 후원해 주신 왜관라이온스클럽 윤정수 회장님과 회원분들께 감사함을 표하며 앞으로도 지역장애인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