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진면 직1리 마을회관 리모델링 준공식 개최
개진면 직1리 마을회관 리모델링 준공식 개최

개진면 직1리 마을(이장 김영근)에서는 12월 15일 개진면 직1리 마을회관에서 이남철 고령군수, 이철호 군의원 비롯한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직1리 마을회관 리모델링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은 직1리 마을의 숙원사업이었던 마을회관 리모델링 및 증축 공사 완공을 기념 및 축하하고자 하였으며, 개회 및 감사패 전달, 인사말 및 축사, 현판식 및 오찬 순으로 진행되었다.

마을회관 공사는 총 1억 7천만원이며 이 중 50프로인 8천 5백만원을 도비로 교부받아 올해 7월에 착공하여 11월에 완공하였다. 기존 121평방미터(36평) 철골구조의 마을회관을 29평방미터(9평) 증축하였으며, 바닥, 주방, 현관 등 내부 공간 및 화장실, 창호, 외벽 등을 리모델링하였다.

김영근 직1리 이장은 “마을회관 리모델링 및 증축 공사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주민들의 여가 선용과 복지 증진을 물론 친목과 결속을 다질 수 있는 소통과 화합의 장소가 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축사를 통해 “직1리 마을회관은 개진면 주민의 여가선용이자 복지증진은 물론 마을 화합의 장으로서, 마을의 친목과 결속을 다질 수 있는 구심점이 되는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