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칠곡군학교급식지원센터 한솔영농조합법인 호이장학금 기탁

칠곡군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실무협의회
칠곡군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실무협의회

칠곡군은 지난 18일 관내 39개 학교에 지원되는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식재료의 계약재배 농가확대를 위한 민관거버넌스 실무협의회를 개최하여 농산물의 안정적 생산과 학교급식 공급방안을 협의했다.

이 날 협의회에는 쌀을 비롯한 친환경농산물과 GAP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인들과 칠곡군 학교급식지원센터 관계자,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여하여 지역먹거리의 안전한 생산과 학교급식 등 판로확대를 통한 가격안정화 방안마련 등 학교급식 전반에 대한 소통의 장이 되었다.

올해 칠곡군의 우수식재료 현물지원 사업비는 지난해보다 인당 지원단가 상승으로 7.7억원이 증가한 19.8억원이며, 이를 39개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12,447명에게 지원하고 있다. 

학교급식지원센터(한솔영농조합법인)는 올해 지역의 10농가와 계약재배를 하여 우수 농산물을 학교급식에 공급해 오고 있다. 품목은 쌀, 사과, 딸기, 토마토, 표고버섯이다.

이날 한솔영농조합법인은 지역의 인재양성과 교육발전에 힘써 달라며 호이장학금 1백만원을 (재)칠곡군호이장학회에 기탁했다. 2014년 칠곡군학교급식지원센터로 지정되어 지금까지 친환경농산물 학교급식 식재료공급을 하고 있다.

김재욱 군수는 “학교급식용 계약재배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우수한 지역 산물을 학교급식에 공급하겠다”며 “아울러 우리지역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확보로 지역농업인의 소득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