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투자유치위원회 개최로 미래성장을 위한 투자유치 전략 강구
칠곡군, 투자유치위원회 개최로 미래성장을 위한 투자유치 전략 강구

칠곡군은 지난 20일, 대한상공회의소(서울특별시 중구)에서 칠곡군 투자유치위원들과 칠곡군수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유치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5월, 투자유치에 관한 주요시책 및 투자유치 촉진지구 지정 등 칠곡군의 투자유치와 관련된 정책을 자문 및 심의하기 위해 투자유치위원회가 구성된 이래 두 번째로 개최된 회의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칠곡군 투자유치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과 ‘칠곡군 투자유치 주요 사업’에 대한 보고와 이에 대한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회의에 앞서 “칠곡군은 적극적인 투자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900여 공직자와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 위원님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칠곡군 투자유치 종합계획 수립과 칠곡군 투자유치 주요 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쳐, 칠곡군 미래성장을 위한 비전을 마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지역경제 회복, 일자리 창출 등 칠곡군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으며, 특히 우량기업 유치를 위해 투자 지원 확대 및 규제 완화, 신산업 유치 기반 조성 등 기업 유치에 관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방안 발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칠곡군의 역량과 자원을 고려하여 성장성이 높은 분야를 집중 유치하는 타겟팅 전략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