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우수
칠곡군,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우수

칠곡군 군립도서관은 경상북도에서 주최하는 공공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칠곡군립도서관(D그룹)은 대상을, 석적 북삼도서관(A그룹)은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도서관은 도내 공공도서관 42개관을 대상으로 예산, 장서, 사서, 공간, 서비스, 협력, 경영계획 등 7가지 항목 12개 지표를 활용한 종합적인 운영평가를 통해 우수 공공도서관을 선정했다.

칠곡군 군립도서관은 장서 수 증가 및 독서 문화 프로그램 참여자 증가 비율, 리모델링을 통한 이용자 맞춤 최적의 공간 배치를 통해 해당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았으며, 또한 모바일을 통한 정보 및 서비스 제공 등 정보기술 활용 평가, 작은 도서관 연계 협력 평가지표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

또한 군민 대상으로 ▲작가와의 만남, ▲과학프로그램 공모 행사, ▲생애주기별 맞춤형 독서프로그램, ▲북스타트 운동, ▲독후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칠곡군민의 독서문화 정착과 책 읽는 환경 조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군민의 정보 이용과 문화생활을 위한 중심기관 역할을 잘 수행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특색있는 독서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여 군민의 문화생활에 도움이 되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