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준일 북삼라이온스클럽회장은 활동비에 사용하라며 보람할매연극단에게 활동비를 지원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준일 북삼라이온스클럽회장은 활동비에 사용하라며 보람할매연극단에게 활동비를 지원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칠곡군의 보배인 보람할매연극단을 응원합니다.”

북삼라이온스클럽 지준일(56) 회장은 7일 칠곡할매래퍼 그룹 ‘보람할매연극단’을 만나 활동에 필요한 옷과 액세서리 등을 마련하는 데 사용해 달라며 활동비 100만 원을 전달했다.

지준일 회장은 올해 창단 10주년 맞는 보람할매연극단의 더 큰 도약을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에 나섰다.

2014년 정식으로 창단한 보람할매연극단은 50대부터 80대의 동네 할머니 8명으로 구성됐다.

창단 이전에는 문맹이었던 할머니들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성인문해교육을 통해 한글을 배워 연극에 도전해‘흥부네 박터졌네’를 선보이며, 경북도 평생학습박람회에서 연극부분 대상을 수상하며 두각을 드러냈다.

최근에는 세대교체에 이어 랩에 도전하면서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지 회장은“강산도 변하는 긴 시간 동안 대를 이어 활동하며 칠곡군을 알려오신 할머니들을 응원한다.”라며“고령화 시대를 맞아 칠곡군이 실버 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왕성한 활동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준일 회장은 칠곡군 약목면에서 소음방지 바닥매트를 비롯해 일반건축자재, 폴딩박스, 인피니티체어 등을 생산하는 플라스틱 사출업체 <주>밀레니엄인텍을 운영하고 있다. 

칠곡경찰서 경찰발전위원장을 맡아 청소년 선도 및 지역 범죄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봉사활동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