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산면 건강마을조성사업

다산면 건강마을조성사업 건강위원회 ‘헤아림’ 봉사단 봉사활동 실시
다산면 건강마을조성사업 건강위원회 ‘헤아림’ 봉사단 봉사활동 실시

다산면 건강마을조성사업 건강위원회는 지난 1월 27일 벌지2리 마을회관에서 건강위원회 산하 '헤아림' 봉사동아리의 첫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날 봉사활동은 다산면 건강마을조성사업 건강위원회 산하 '헤아림'의 첫활동으로, 이들은 다산면 마을주민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봉사동아리의 구성원은 미용사, 전기관련 기사, 도배 및 장판관련 자격등 전문 자격을 갖추고 마을내 소외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의 취약계층의 이웃들에게 미용봉사, 주거환경개선, 건강체조 등을 실시하였다.

'헤아림'봉사동아리는 주민주도적 건강증진이라는 건강마을조성사업의 목표아래 나혼자만 건강한 것이 아니라, 마을구성원 전체가 건강한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2024년 올해 첫 출발한 자발적 봉사동아리다. 

이날 벌지2리 마을회관에 모인 주민들은 오랜만에 받는 미용서비스, 마을회관 환경정비등의 활동을 보면서 ‘이웃간의 정이 메말라가는 요즘인데, 이렇게 찾아와주어 여러 가지 활동을 해줘 정말 감사하다’라고 입을 모았다.

또한, 이날 첫 봉사활동에 참가한 '헤아림' 단원들은 ‘내가 가지고 있는 자그마한 것들을 나눌 때 비로소 건강한 마을만들기가 가능한 것 같다’라며, ‘이러한 활동들이 이웃을 돕는 것만이 아니라, 봉사활동에 참가한 사람까지도 스스로 행복해지는 활동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다산면 건강마을조성사업은 건강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에 흩어져 있는 여러자원들을 연계하는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봉사동아리 창단 및 활동은 타시·군 건강마을조성사업에도 귀감이 될만한 활동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지역내 소재 기업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건강위원회로 받은 지정기탁금으로 오는 1월 31일 지역의 건강리더를 대상으로 한 '건강리더 강사양성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성현덕 건강위원장은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더불어 건강한 다산면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