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경로당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 실시
고령군, 경로당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 실시

고령군은 고령군 내 등록경로당 211개소를 대상으로 경로당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4년 경로당에는 운영비, 냉난방비, 정부양곡으로 총1,101백만원이 지원될 예정이며, 고령군은 군비 21백만원 추가 확보하여 운영비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경로당 행복선생님 지원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연계 등 복지 코디네이터 역할과 경로당 맞춤형 여가프로그램 제공, 경로당 시설점검 및 경로당 회계 지원 등 경로당 코디네이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작년부터 경로당 입식환경개선사업을 실시, 경로당 내 소파, 테이블ㆍ의자, 붙박이 의자를 설치해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도 추가 수요조사를 통해 경로당 입식환경개선에 나설 방침이다.

경로당에서 공동취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친목 도모 및 정서적 외로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행복경로당사업을 통해 경로당별 월1회 이상의 밑반찬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경로당 이용 활성화를 위해 경로당 신축 및 보수, 경로당 물품 지원, 경로당 CCTV 유지보수 등 다양한 노인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고령군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함께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경로당의 지역 사회 공동체 역할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