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고령군 SNS 기자단’19명 위촉
2024 고령군 SNS 기자단’19명 위촉

고령군은 1월 31일(수) 군청 2층 우륵실에서 ‘2024년 고령군 SNS 기자단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전국에서 모집된 19명의 기자가 위촉됐으며 이남철 고령군수로부터 위촉장과 기자증을 받았다. ‘2024 고령군 SNS 기자단’은 올 한 해 고령군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세계유산 도시 고령군의 지산동고분군을 비롯한 대가야축제, 관광 명소, 고령 소식 등을 전하며 고령군을 널리 홍보하게 된다.

특히 이날 위촉식에서는 세계유산 도시 고령군을 홍보해 나갈 SNS 기자단을 대상으로 특강이 진행됐다. 이번 특강은 ‘나도 인플루언서’란 주제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매력적인 사진촬영 기법에 대해 ‘다온나스튜디오’ 전현교 대표가 진행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위촉식에서 “SNS를 통해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고령 지산동고분군을 비롯하여 젊고 힘 있는 고령 홍보에 고령군 SNS 기자단이 앞장서 달라”고 당부하며 “지속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SNS를 통한 군정 홍보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가 지난 12월 28일 발표한 '2023 방송매체 이용행태조사' 결과를 보면 전체 스마트폰 보유율이 94.8%로 전년보다 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고령군은 앞으로도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한 군정홍보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