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질 좋은 정신건강서비스 제공을 위한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위원회 운영회의 실시
고령군, 질 좋은 정신건강서비스 제공을 위한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위원회 운영회의 실시

고령군은 2월 14일(수) 보건소 3층 중회의실에서 지역사회 군민들에게 질 좋은 정신건강서비스 제공을 위한 '고령군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회의'를 실시했다. 

'고령군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위원회'는 센터장이신 보건소장님과 임상자문의(정신과 전문의 최성환), 외부 정신건강 전문가, 등록 회원 및 가족 등으로 구성된다. 사업의 총괄, 조정 등을 위해 사업실적과 차분기의 사업 계획을 검토하고 전반적인 센터운영 등에 대해 협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회의에는 올해 주요사업인 ‘우리동네 마음보안관’ 과 자살예방사업 ‘생명존중안심마을“ 운영을 위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우리동네 정신건강 전문가 양성사업인 '우리동네 마음보안관'은 우리 동네에 정신건강 지킴이로 활동하도록 다양한 정신건강교육을 운영하고 양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대상자와 1:1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대화기부활동과 지역사회 모니터링 등 다양한 분야에 마음보안관으로서 활동을 하게 된다.

김곤수 보건소장은 “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을 위해 위원님들의 관심과 자문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정신건강사업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