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휴자원 활용, 청년농업인 지원센터 개관식 개최
유휴자원 활용, 청년농업인 지원센터 개관식 개최

칠곡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일 ‘청년농업인 지원센터’ 개관식을 진행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재욱 칠곡군수를 비롯해 도·군의원, 농업인 단체장, 농업인과 시공업체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다. 개관식은 내빈 소개, 경과보고, 기념사·축사, 표창패 수여, 테이프 커팅, 기념촬영 및 시설라운딩, 다과회 순으로 진행됐다.

청년농업인 지원센터는 경상북도 유휴자원 활용 지역활력 사업에 공모 선정되어 총 사업비 11억원이 투입됐으며, 농업기술센터 내 활용이 적었던 창고를 리모델링해 연 면적 500.4㎡, 지상 1층 규모로 준공됐다.

주요 시설로는 로비를 비롯한 공유공간과 소규모 회의, 교육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모임터(공유오피스) 3개소, 미디어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방송터(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및 농업인 교육을 위한 배움터(컨퍼런스홀), 정보터(정보화교육장)로 구성되어 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청년농업인 지원센터가 청년들의 지역 회귀에 활력을 불어넣고 귀농·귀촌 거점의 역할을 할 수 있길 바란다며, 개별농업·고령화 등의 어려움이 있는 농촌에 협동농업과 청년층의 유입을 통해 인력을 재구성하고 농업인 소득을 증대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시윤 칠곡군4H연합회장은 “청년농업인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지원센터 운영에 기여해 칠곡 농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청년들이 되겠다”고 말했다.

청년농업인 지원센터는 청년농업인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과 농업인들이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거점 공간을 제공해 귀농 창업을 지원하고 지역 농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