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전역 피해심각, 특별재난지역 범위 경북전역으로 확대해야
- 자영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에 대한 실질적 지원으로 민생경제 충격 최소화필요

정희용 예비후보

21대 총선 고령, 성주, 칠곡군 국회의원 선거 정희용 예비후보는 대구 및 경북 특별재난지역 선포와 관련, “위기대응의 핵심은 신속성이다. 늦은 감이 있지만 특별재난지역 선포로 대구경북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밝혔다.

하지만 경북 일부지역만 지정된 점에 대하여 “경북 전 지역에 확진자가 발생, 지역경제가 마비된 상황에서 일부지역 지정은 실효성이 떨어진다”며, “특별재난지역 범위를 경북전역으로 확대해야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대구와 인접한 고령·성주·칠곡군은 관광, 유통, 물류 등 지역산업 전반에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고, 직격탄을 맞은 종사자 및 전통시장,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대한 지원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또, 정 예비후보는 “재난지역 범위 확대를 통해 경북전역에 대한 피해복구 및 피해주민의 생계안정 지원으로 민생을 안정시키고, 지역경제 충격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정희용 예비후보는 “코로나 최전선의 열악한 환경에서 분투하고 계시는 의료진, 공무원, 자원봉사자 및 모든 관계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저 역시 대구경북 주민의 한사람으로서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는데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