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경북도민행복대학 고령군캠퍼스교육생 모집
고령군, 경북도민행복대학 고령군캠퍼스교육생 모집

고령군은 2월 26일부터 ‘2024 경북도민행복대학 고령군캠퍼스’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북도민행복대학 고령군캠퍼스‘는 고령군민에게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3년째 운영하는 평생학습사업이다. 교육과정은 경북학, 시민학, 미래학을 포함한 공통과정 및 인문학, 사회·경제, 생활·환경, 문화·예술 분야의 특화과정으로 총 7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주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진행하며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생은 폭넓은 교양과 지식을 쌓을 수 있다.

이번 도민대학 ‘3060리더스’ 과정은 고령군민 누구나 신청 가능 하나 30~60세 우선 모집으로 접수 및 진행된다. 교육기간은 3월에서 12월까지이며, 1·2학기 학사운영은 각 15주로 운영된다. 수업은 주 1회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대가야 문화누리 2층 강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개강일은 3월 28일 목요일이다.

학사과정 수료 기준은 70% 이상 출석, 사회참여활동 5시간 이상 참여를 원칙으로 하고 수료자에게는 명예도민학사 학위(총장 도지사)를 수여하며 우수 학습자는 별도 표창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경상북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gitle.or.kr) 회원가입 후 고령군캠퍼스를 선택하여 신청하거나 대가야문화누리 2층 가족행복과 또는 가까운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령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가족행복과 평생교육팀(☎950-62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