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립합창단 제169회 정기연주회 ‘Spring Fest in 2024’열려

대구시립합창단 사진
대구시립합창단 사진

대구시립합창단 제169회 정기연주회 ‘Sping Fest 2024’가 오는 3월 21일(목)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펼쳐진다.

연주회는 대구시립합창단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김인재의 지휘로 이루어지며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리디안 팩토리’가 특별 출연한다. 대구시립합창단은 바람에 하늘거리는 봄꽃과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봄의 향연을 합창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무대는 ‘Liebeslieder Walzer op. 52’로 공연의 시작을 알린다. 곡은 낭만주의 시대 고전 음악의 전통을 지킨 독일 고전파 최후의 작곡가‘요하네스 브람스(Johannes Brahms, 1833~1897)’의 작품으로, 연인들이 느끼는 사랑의 감정을 노래한다. 가사는 사랑에 빠진 남자가 자신의 모든 열정을 바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왈츠 풍의 리듬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두 명의 연주자가 피아노 한 대를 동시에 반주한다. 

두 번째, 세 번째 무대는 한국가곡 ‘아름다운 수작’, ‘수선화야’, ‘동무 생각’과 호주 원주민들이 물고기를 잡으러 바다에 나가 부르는 노래 ‘Ngana’, 캐나다 어부의 일상에 드리워진 장난기 있는 풍류를 노래하는 ‘Si j'avais le Bateau’, 중국의 작곡가 여천생의 작품 ‘快樂的 聚會(쾌락적 취회)’ 곡으로 이어지며 봄의 아름다움을 전할 예정이다.

인터미션 후, 네 번째 무대는 이탈리아 작곡가 로시니(G. Rossini)의 오페라 작품 중 ‘William Tell Overture’, 미국 작곡가 앤더슨(L. Anderson)의 ‘Bugler's Holiday’, 독일 작곡가 모차르트(W. A. Mozart)의 ‘Allegro - Eine kleine Nachtmusik’ 기악 앙상블 곡의 작품들을 합창으로 선보인다.

마지막 무대에서는 매스컴을 통해 관객에게 익숙한 세 곡을 펼친다. 불꽃처럼 뜨거운 사랑을 달에게 노래하는 내용을 담은 곡 ‘Luna’, 프랑스 뮤지컬이 지닌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 ‘Le Temps des Cathedrales’, 영화 삽입곡 ‘Navras’를 들려준다. 곡 ‘Navras’에서는 특별 출연한 ‘리디안 팩토리’가 함께해 곡의 웅장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