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자, 성주로!‘핫! 플(Play&Place) 성주’를 즐기러!

성주참외 체험형 테마공원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성주참외 체험형 테마공원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성주군은 성주참외 체험형 테마공원 방문객들에게 성주만의 이색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3월부터 11월까지 월 2회 토요일, 총 18회, ‘핫! 플(Play&Place) 성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체험내용은 참외, 농업, 자연을 테마로 매회 다른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여방법은 성주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사전 온라인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3월 16일(토)에는 1회차 체험 프로그램인 ‘성주 참외 마스코트 팝아트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총 25명이 사전 신청하였으며, 참가자들은 성주 참외 마스코트를 그리고 아크릴 물감으로 색칠하며 성주를 알고 부모님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 참가자 부모님은 “아크릴 물감을 신기해하는 아이를 보니 아이에게 좋은 경험이 된 것 같아 이 프로그램에 감사하다”며 “또한 테마공원을 구경하며 힐링할 수 있어 좋았고 다른 체험 프로그램도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 김주섭 소장은 “지난해 피드백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편의시설을 갖추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센터에서는 농업·농촌의 유무형 자원을 활용하여 저출생 시대 속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성주를 만들기 위해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사회 문제 해결과 함께 농업·농촌의 가치를 알리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주참외 체험형 테마공원 체험프로그램 신청 및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성주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www.sj.go.kr/sj-atc) -「알림마당」-「성주참외테마공원」-「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54-930-8083)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