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고품질 샤인머스켓 교육 실시
고령군 고품질 샤인머스켓 교육 실시

고령군농업기술센터는 3월 21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 및 농가현장에서 포도작목반 농업인을 대상으로 샤인머스켓 3~4월 관리 재배전문기술교육을 실시하였다.  

김천시 농업기술센터 임병엽 지도사는 3월~4월 포도 과원 물관리, 병해충관리, 생리장해관리, 비료관리 이론 교육 후 다산면 농장으로 이동하여 샤인머스켓 현장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한편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신규 포도 재배 농가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하여 포도 전문 지도사를 초빙하여 2022년부터 3년째 맞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23년 고품질 포도 생산을 위한 지역특화시범사업을 지원하며 사업에 맞추어 4월“월별 포도원 과원관리”, 5월 “화수정리실습 및 생장조정제처리 방법”6월“샤인머스켓 알솎기”교육을 실시하였다. 2024년에는 매달 1회씩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월별 포도과원 관리를 지도교육 할 예정이다. 

나영완 다산면 농장주는 작년 기술센터의 지역특화시범사업을 통해 “아임샤인”고령군 포도작목반 공동브랜드 개발을 완료하였다. 24년 월별 전문강사의 컨설팅을 통해 고품질 샤인머스켓을 생산하여 고령군 포도 발전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령군농업기술센터는 샤인머스켓의 가격하락을 방어하기위해서는 고품질 샤인머스켓 생산 및 브랜드화가 필수적인데, 농업기술센터가 고령군 포도작목반의 두가지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 및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