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을 거점으로 지역 주민의 창의적 문화예술활동 동아리 지원

선산도서관
선산도서관

구미시립선산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시행기관으로 2년 연속 선정되어 4월부터 11월까지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지역 주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도서관을 거점으로 지역 주민의 창의적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전국 185개 도서관이 신청한 가운데 50개관이 선정됐으며, 선산도서관은 2023년에 이어 2024년 동아리 활동을 위한 운영비 지원과 문화예술 활동 전문가를 활용한 멘토링 기회를 얻게 됐다.

 이에 선산도서관은 색연필 일러스트 동아리 <우리들의 컬러>를 운영하며, <우리들의 컬러>는 선산도서관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작품 활동과 도서관 행사 참여, 작품전시회 개최 등 활발히 문화예술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구미도시공사 이재웅 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일상과 맞닿아 있는 도서관을 기반으로 지역 주민들이 즐거운 문화예술 활동을 펼쳐 나가며 예술적 지식과 감수성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고 운영해 지역의 문화진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