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선관위, 장애인유권자 대상 투표체험 홍보 실시
경북선관위, 장애인유권자 대상 투표체험 홍보 실시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3월 26일(화) 히즈빈스 포항시청점에서 포항시장애인단체연합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장애인유권자 대상 투표체험 홍보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투표체험 홍보는 4월 10일(수) 실시하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장애인유권자의 투표편의 제공내용을 안내하기 위해 실시한 것으로,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새로 도입된 레일버튼형 특수 기표용구와 (사전)투표절차를 어려워 하는 유권자를 위한 투표가이드북 등을 직접 보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투표체험이 실시된 '히즈빈스(HisBeans)'는 장애인 고용창출을 목표로 하는 포항시의 사회적기업인 ㈜향기내는사람들의 카페브랜드로.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와의 협업을 통해 전국 3개 직영 매장(포항시청점, 울산남구보건소점, 명동점)에서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장애인유권자 투표편의 보장사항이 담긴 트레이세팅지와 배너 등을 선거기간 중 배부·게시하여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홍보를 통해 장애인유권자의 투표편의 보장사항이 널리 알려져,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장애인 유권자 등이 편리하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칠성고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